본문 바로가기
외국어

to 부정사 가지고 놀기(to 부정사의 활용과 용법)

by momommo 2014. 2. 27.
반응형





to부정사란 무엇인가?


어릴적 영어공부를 할때 이게 참어려웠습니다. to부정사, to부정사하는데 이게 대체 뭐야..??


책같은데 보면 이렇게 써있습니다.


부정사는 품사가 정해지지 않았다는 의미, 또는 동사와 달리 시간(시제)을 정할 수 없다는 의미 입니다.

to 를 앞세운 부정사를 to부정사라고 하는데요, to부정사는 동사앞에 쓰이며, 명사/형용사/부사처럼 사용 됩니다.


딱보면 아.. 그냥 읽기가 싫어.. 또는 뭔소린지 잘 모르겠어... 등등 여러가지 반응이 나옵니다.


to부정사는 어렵게 생각하지마세요. 이렇게 생각해보세요


딱 문장이 있어.. 내가 문장을 써야되.. 근데 동사를 이미 썼어... 어? 문장 성분 포스팅을 보면 

한문장에는 동사가 한번밖에 들어갈수가 없는데..?? 근데 또 동사가 들어가야되는데??

그럼 그앞에 to를 쓰면 됩니다. to를 쓰면 동사를 계속 쓸수가 있어요

 

to부정사는 동사 앞에 쓰여요!!

 

to + 동사원형

to + study (to study 공부하기)

to + eat (to eat 먹기)


근데 또 웃긴게 to는 여러가지 방법으로 해석이 됩니다. 

단순히 동사를 명사처럼 만들어 주는게 아니라... 아니..같은 to인데 해석하다보면 to인데 뜻이 살짝 달라요...

어려울거 같죠?? 근데 그소리가 그소리에요

공부하다보면 그게 그거입니다 아래의 경우만 숙지하면 to 해석은 자유자재로 할수 있습니다.

 

1. to부정사의 명사적 용법.

 

to부정사는 명사자리에 놓여 명사처럼 사용됩니다.

~하기/~하는 것 으로 해석해주면 자연스럽습니다.

 

I want to eat 나는 '먹기'를 원해!

To eat is very important. 먹기는 매우 중요해.

 

2. to부정사의 형용사적 용법

 

to부정사는 형용사 자리에서 명사를 꾸며주는 역할도 합니다.

I have meat to eat 나는 고기가 있어 먹을 -> 나는 먹을 고기가 있어.

 

3. to부정사의 부사적 용법

 

to부정사는 부사 자리에서 동사, 형용사, 부사를 꾸며주는 역할도 합니다.

I am happy to eat 나는 행복해 먹어서 -> 나는 먹어서 행복해.

 

*예문으로 다지기 ~

I am glad to meet you. 너를 만나서 기뻐!

I need a book to read. 나는 읽을 책이 필요해.

To save money is important. 돈을 절약하는건 중요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