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국어

영어문법 기초(문장형식, 3형식 응용법)

by momommo 2014. 2. 21.
반응형









3형식 파헤치기!!

주어와 동사 옆에 목적어가 늘 따라다니는 문장 형식을 3형식이라고 부릅니다.

나는 빵을 먹는다. 나 나는 너를 사랑한다 처럼 '~을/를'이 따라 붙는 문장입니다

즉, 주어가 어떤 행동을 하는 대상이 되는 명사가 주어+동사 뒤에 꼭 따라 붙어야 합니다.

 

3형식 동사

 -eat, love, make, receive, drink, play, wash 등 목적어가 필요한 동사.

예문: I eat pasta.(나는 파스타를 먹는다.)

      I made cake.(나는 케이크를 만들었다.)

      She received chocolate.(그녀는 초콜릿을 받았다.)

      He plays the guitar.(그는 기타를 연주한다.)

 

주로 쓰이는 3형식 동사!! 이것만 외우면 오케이!!

-전치사가 붙는 3형식 동사

deal with ~을 다루다, agree with/to/on ~에 동의하다, abject to ~에 반대하다, return to ~로 돌아가다,

look for ~을 찾다, account for ~을 설명하다, graduate from ~을 졸업하다

 

-전치사가 쓰이지 않는 3형식 동사

access ~에 접속하다, approve ~을 증명하다, attend ~에 참석하다, indicate ~에 지시하다, join ~에 참여하다,

acticipate ~을 예상하다, require ~을 요구하다, reach ~에 도달하다



반응형

댓글